
복잡한 민원은 이제 그만!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민원을 처리하세요.
육군의 부대 및 구성원(군인, 군무원, 기타 소속원)을 상대로 어떠한 개인이나 단체(공공기관 제외)가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일체의 청원 사항을 신속, 친절, 공정, 정확히 처리하여 국민생활의 편의도모와 봉사핼정 구현으로 성실히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.
민원처리절차
-
전화, 팩스, 우편, 방문, 인터넷
신청신청서 작성후 등록
-
민원상담센터
접수접수후 담당부서 지정
-
직접/이첩
처리담당자 확인후처리
-
담당부서
완료처리결과(답변)제시
-
담당부서
회신이메일로 자동송부
-
나의 민원검색
인터넷, 우편, 방문 접수된 본인의 신청 민원에 대하여 처리과정 및 결과를 상시 열람할 수 있습니다.
-
민원신청
인터넷으로 직접, 질의(법령/단순), 문의상담 등 신청
-
민원사례
진정, 질의(법령), 건의 문의 상담 등 궁금한 사항 확인
-
친절/불친절
민원 신청, 상담간 불편함에 대한 의견을 제시